본문 바로가기
세상돌아가는 이야기

라자루스 신드롬 죽은자가 살아나는 라자루스신드롬은 무엇인가?

by 5차원블로거 2011. 6. 19.
라자루스 신드롬 죽은자가 살아나는 라자루스신드롬은 무엇인가?
라자루스 신드롬(Lazarus syndrome)은 성경에 나오는 죽은 나사로를 예수님이 부활시켰던 사건을 본따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예수가 나사로를 부활시키는 장면을 그려낸 그림

부활을 본따 이름붙은만큼 라자루스 신드롬은  맥박과 혈압이 측정되지않아 사망선고를
받았다가 다시 맥박과 혈압이 측정되어 다시 되살아나는 현상을 말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망선고를 받게되면 다시 되살아나기는 과학적으로 힘듭니다.
일각에서는 심폐소생술의 가슴압박으로 인해 압력이 상승하면서 이런 일이 일어난다고 하는경우도
있지만 한참시간이 지난후에도 되살아나는경우도 있다고 하니 뚜렷한 답변이 나오지않은 상황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실체가 밝혀지지않은 미스테리인 라자루스신드롬이 각계각층에서
증명해내려는 노력을 하고있는 상태이지만 아직 뚜렷한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라자루스 신드롬은 이미 세계적으로 여러곳에서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죽으면 3일동안 이승을떠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러다 다시 영혼이 몸속으로 되돌아오는것인지
아니면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미스테리하네요.
작년에는 이런 라자루스신드롬을 주제로 한 영화인 애프터라이프가 개봉되기도 했었습니다.
흥미있으신분들은 한번보시는것도 괜찮으실듯 하네요.


 


2011/06/16 - [세상돌아가는 이야기] - 후쿠시마 괴소문 일본엔 지금 무슨일이?
2011/06/19 - [연예계 돌아가는 이야기] - 백청강 망언 무슨말이 논란됐나?
2011/06/18 - [연예계 돌아가는 이야기] - 이소라 기부 콘서트 출연료 전액 기부 이유는?
2011/06/18 - [연예계 돌아가는 이야기] - 이성민 하차 "이제 스타킹으로 이름알렸으니 연기좀 해볼까?"
2011/06/17 - [세상돌아가는 이야기] - 강철비 최전방 배치 강철비란 무엇인가?
2011/06/17 - [연예계 돌아가는 이야기] - 베카 탈퇴 애프터스쿨은 어떻게 변화할까?